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ARC 인포머티크(ARC Informatique), PcVue, SCADA를 위한 근접성 기반 상황인식 모빌리티(Contextual Mobility) 도입

PcVue 솔루션은 인텔리전트 빌딩 분야의 SCADA를 위한 혁신적인 모바일 성능을 제공한다.


PcVue는 HMI/SCADA 소프트웨어 분야의 독립 공급업체인 ARC 인포머티크(ARC Informatique)의 핵심 제품으로, 지난 30년 동안 빌딩관리 시스템 및 산업 공정, 유틸리티, 기반시설 감독을 위한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자동화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BTL에 등록된 PcVue 솔루션은 인텔리전트 빌딩 분야의 SCADA를 위한 혁신적인 모바일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또 다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IPS(Indoor Positioning Systems)를 위한 마이크로 위치정보로 구현되는 근접성 기반 서비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IPS 기술을 이용한 시장은 2017년까지 5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와이파이 핫스팟이나 블루투스 안테나, 8천 만 개 이상의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비롯해 20만개 이상의 인프라 장비에 설치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기술은 상황인식(Contextual) HMI(Human Machine Interface)를 실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상황인식 HMI는 SCADA(Supervisory Control and Data Acquisition) 및 BMS(Building Management Systems)로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보다 효율적인 작업 공정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일반적으로 감독 시스템에 대한 원격 접속은 노트북 상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실행되어 왔다. 최근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적용이 증가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RDS(Remote Desktop Services)와 같은 기술은 모바일 HMI의 대안으로 이를 채택하고 있다.

훨씬 작은 크기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워크스테이션용으로 설계된 HMI 내비게이션은 마우스 관리 메커니즘이나 정해진 작은 크기의 스크린을 제공하기 어려울 수 있다. 모빌리티 인프라는 컨텍스트의 역할 및 배치에 대한 제어 및 정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다이나믹 HMI는 작업자가 업무영역을 이동하면, 자동으로 필요한 작업 책임을 조정해준다. 공장설비 시나리오에서 이러한 시스템은 작업자가 몇 층에 있는지 인식하고, 작업자와 근접한 장비의 상태 및 제어 정보를 자동으로 전송한다. 이는 자동화 시스템의 시운전 및 운영, 유지보수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사전 예방적 접근방식이라 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서도 모빌리티 서버(Mobility Server)가 작업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것은 중요하다. 또한 마이크로 위치정보 및 IPS 실내, GPS 실외 신호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초과근무 시간에도 기기의 위치를 간단하게 기록함으로써 위치이력을 추적할 수 있다. 안전 및 파견 이력추적은 상황인식 HMI를 구현하기 위해 위치정보에 기반하고 있는 모빌리티 서버의 기본적인 기능이다. PcVue 솔루션은 근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 모바일 기기를 통해 모빌리티 아키텍처를 재창조하고 있으며, 이는 전세계의 SCADA 및 인텔리전트 빌딩 프로젝트에 유용한 혁신적인 방법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ARC 인포머티크(ARC Informatique), PcVue, SCADA를 위한 근접성 기반 상황인식 모빌리티(Contextual Mobility)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