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SK200E, 이제는 최고 22kW까지 제공

[월간 무인화기술 3월호]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SK200E, 이제는 최고 22kW까지 제공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새로운 사이즈 4 인버터와 11kW에서 22kW까지의 정격 파워 출력을 제공하는 자사의 분산형 드라이브 솔루션 SK 200E 제품군을 새롭게 확장했다. 자체 냉각 기능을 갖춘 인버터는 모터-탑재형 혹은 벽면 탑재형 키트로 제공된다.

IP55 하우징은 먼지나 물 분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된다. 이 새로운 모델은 무 센서 전류 벡터 제어나 통합 브레이크 초퍼, 전자력 제동기를 위한 제어 모듈, 안전 기능인 ‘안전한 토크 차단(Safe Torque Off)’ 등을 비롯한 기존의 SK 200E 제품군이 가지고 있는 포괄적인 표준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이 분산형 인버터 제품군의 사용자 프로그래밍 및 작동은 제어박스에서 선택하거나 무료로 제공되는 NORDCON 소프트웨어를 통해 가능하다.

범용 애플리케이션은 DIP 스위치를 통해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가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지만, SK 200E 인버터는 기본 기능에 국한되지 않고 견고한 SK 500E 제어 캐비닛 인버터와 마찬가지로 폭넓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아날로그 출력으로 SK 200E 펌프 드라이브의 가변 속도 조정이 가능하며, 압력 및 유량 센서가 두 번째 아날로그 입력과 연결되어 있다면, SK 200E는 능동적이고 독자적으로 프로세스 밸류를 제어할 수 있다.

부분적인 부하 작동 시에는 통합된 에너지 절감 기능이 동작함으로써 환경 친화적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새로운 사이즈 4는 SK 200E 제품군의 실질적인 혜택을 확장시켜주는데, 예를 들어, 대형 컨베이어 시스템에서 지엽적인 중부하 운송 시에 적합하다. 모터에 통합되어 있거나 근접한 곳에 탑재된 전력 전자장치는 불필요한 쵸크나 출력필터, 긴 모터 차폐 케이블로 인한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노드(NORD)사의 분산형 솔루션과 다양한 인버터 종류별 추가 기능은 www.sk200e.d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