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로크웰, 고급 식별 및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전력 품질 기능

로크웰 오토메이션, 고급 식별 및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전력 품질 기능을 확장하다
Allen-Bradley의 i-Sense 전압 모니터, i-Grid 서비스 및 DySC 동적 전압 강하로 구성된
포트폴리오가 전력 불규칙성 식별과 악영향 해소를 도와줘

1311i-Sense 전압 모니터.jpg1311DySC 동적 전압강하.jpg


로크웰 오토메이션 전력 품질 포트폴리오의 프로덕트 매니저 스콧 할란(Scott Harlan)은 “전력 품질 문제가 비정상적인 가동 중단의 주요 원인임에도 불구하고 핵심 생산성 변수 중 하나인 전력 품질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우리의 새로운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 솔루션은 전압 강하와 정전이 언제 어디서 발생하는지 파악하도록 도와주며 성능 개선을 위한 조치 사항을 알려 준다”고 말한다.

모니터링 개선 - 성능 개선을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전기 장비에 영향을 주는 전력 품질을 확인하는 것이다.
i-Sense 전압 모니터는 시설 전체의 인입 전력을 판독한다. 비용 효율이 높고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i-Sense 기술은 전압으로 인한 전력 이벤트를 정확하게 찾아내며, 전압 강하와 가동 중단 상태 간의 인과 관계를 밝히는 필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작업 중의 평균 보수 시간(MTTR)을 최소화 한다.

실시간 분석 - 유료 i-Grid 서비스는 Ethernet 또는 시설 주변과의 모뎀 연결을 통해 i-Sense 데이터를 기록, 분석, 입증하여 전력 품질 문제의 원인이 그리드 이벤트인지 확인한다.
서비스 옵션으로는 상세 기술 분석 및 요약 보고서 등이 있다. 또한, i-Grid 서비스는 시설 매니저에게 파워 이벤트 발생을 즉각적으로 알리는 통지를 보내 더욱 신속하게 가동 중단 원인을 진단하고 운전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한다.
사전 예방 - 수천 개의 i-Sense 장치가 설치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수집 데이터는 가동 중단 이벤트가 대부분 순간 전압 강하로 인해 발생하며 일반적인 지속 시간은 0.1초 이하임을 보여 준다.
이러한 전압 강하는 거의 감지되지 않지만 전기 장비의 성능과 전체적인 시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DySC 동적 전압 강하 보상기는 특허 받은 이중 변환(double-conversion) 인버터 기술을 사용해 순간 전압 강하와 순간 정전을 방지한다.
DySC 동적 전압 강하 보상기는 0.25 kVA에서 2000 kVA까지 확장할 수 있어, 기계 단위부터 시설 단위의 보호까지 가능하다.
보상기는 비교적 소형이며 배터리, 컴프레서, 펌프 또는 플라이휠 베어링 없이 100% 전압 강하를 보상한다. DySC 동적 전압 강하 보상기는 피크 전압에서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으며, 표준 피크 전압 감지 시간(pVdT) 1밀리 초에, 최고 5초 동안 연속 무정전 전원을 시설에 공급할 수 있다. 가동 시간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로크웰, 고급 식별 및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전력 품질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