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로크웰 오토메이션, ‘세이프티 심포지엄 2016’ 개최

로크웰 오토메이션, ‘세이프티 심포지엄 2016’ 개최
세이프티 솔루션 및 안전 기술, 국내외 법규, 표준 등 최신 세이프티 트렌드와 적용 사례 공유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4월 7일 ‘세이프티 심포지엄 2016’을 개최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제조를 위한 세이프티(Machine Safety, 기계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제조업 및 관련 업계가 국내 안전 법규 및 표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오는 4월 7일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Safety Symposium 2016’(이하 세이프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제 제품을 생산하는 엔드유저 제조사와 고객사를 위해 장비를 개발하고, 납품 및 수출하는 장비제조사에게는 최신 글로벌 표준과 국내외 법규에 입각해 안전한 생산환경을 마련하고, 믿을 수 있는 장비를 제조하는 것만큼 운영효율성과 생산성을 올리는 것도 놓칠 수 없는 과제다. 세이프티 심포지엄은 안전과 생산성 모두를 달성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제조 자산과 장비, 환경의 위험성을 평가하는 방법과 최신 세이프티 법규와 표준을 준수하는 최신 세이프티 솔루션과 기술, 서비스를 소개한다. 

특히, 자동차와 관련 부품, 포장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의 세이프티 적용 사례를 통해 참가자가 실제로 세이프티를 현장에 도입하고자 할 때의 도전과제와 과정, 솔루션과 도입 가치 등을 미리 경험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적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최선남 대표이사는 “산업사물인터넷 기반으로 최적화된 방식으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제조인 스마트 제조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제조 환경의 안전 즉, 세이프티”라며, “무엇보다 생산 현장에서의 작업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장비 및 기계를 안전한 방식으로 운영하여 안전한 제조를 구현하는 것은 이제 선택 사항이 아닌 필수적인 제조업의 생존 조건이 되고 있다”고 본 심포지엄의 취지를 설명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로크웰 오토메이션, ‘세이프티 심포지엄 2016’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