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만희기전, DEHN 서지보호기 및 빌란드 나사식 단자대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 소개

만희기전 부스 전경


DEHN을 비롯한 Wieland, ODU 등 전력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만희기전은 이번 전시기간 동안 DEHN 서지보호기와 Wieland(빌란드) 나사식 단자대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전시기간 중 소개된 DEHN 서지보호기는 모듈형태로 설계가 되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서지가 들어와서 기능을 상실했을 때 LED가 아니라, 기계적으로 끊어주기 때문에 오작동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지보호기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알 수 있다. Backup Fuse 내장이 가능하며, AC/CD 모두 구성이 가능하다.

또 Wieland(빌란드) 나사식 단자대는 1.5 스퀘어부터 10 스퀘어까지 단자대 높이가 동일하며, 기존과 같이 스크류가 내려와서 찍는 방식이 아니라, 접점부분이 엘리베이터 형식으로 올라와서 와이어에 대한 손상이 없고 안정적인 결선이 가능한 것이 장점. 숫자, 영문, 특수문자 마킹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빌란드 방수형 원형 컨넥터가 전시됐다.

또 ODU 컨넥터 시스템이 전시됐다. 상황에 따라 최대 100,000회 이상의 분해 결합이 가능한 고 신뢰성이 특징으로, 하나의 하우징에 252 Pole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모듈 식으로 전원과 신호, 데이터, 동축, 공압 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조립, 개조 공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HMS의 전력제어를 위한 리모트 시스템이 소개됐다. 스마트 그리드가 가능한 HMS의 Anybus 게이트웨이는 전력망 응용 분야와 산업용 네트워크 및 에너지 프로토콜(IEC 61850 및 IEC 60870-5-104) 사이의 통신에 사용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만희기전, DEHN 서지보호기 및 빌란드 나사식 단자대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