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빠르고 쉬운 무선 IoT 설계 지원하는 최신버전 소프트웨어 출시

<무선 IoT 설계를 더 빠르고 쉽게 지원하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소프트웨어 최신버전>


실리콘랩스가 무선 IoT 설계를 빠르고 쉽게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최신버전을 출시했다.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업계 수상 이력이 있는 Simplicity Studio 소프트웨어 개발 툴의 최신 버전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상당 부분 재설계하여, 더 빠른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 및 사용이 더 쉬워진 툴로 탄생했다. 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전반적인 개발자 경험을 향상시켜 준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IoT(Internet of Things) 커넥티드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툴로서 8비트,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멀티프로토콜 및 멀티밴드 무선 SoC, 고정 기능 디바이스를 폭넓게 지원하는 유일한 임베디드 개발 환경이다.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커넥티드 디바이스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가장 생산적인 소프트웨어 환경으로서, 매주 11,0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최신 버전은 www.silabs.com/simplicity-studio에서 무료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30초 내에 데모를 시작하여 차기 IoT 설계 프로젝트에 착수할 수 있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개발자가 이클립스(Eclipse) 4.5에 기반한 통합개발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을 사용해 프로젝트를 위한 모든 것을 한 번의 액세스로 얻을 수 있어 IoT 개발 과정을 간소화한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데모, 소프트웨어 예제, 모든 문서자료, 기술 지원, 커뮤니티 포럼에 대한 접근뿐 아니라 에너지 프로파일링, 설정(컨피규레이션) 및 무선 네트워크 분석 등 강력한 툴 셋트를 포함한다. 이러한 통합 툴과 기능은 모든 IoT 개발자들을 위하여 기술 레벨에 상관없이 임베디드 개발을 손쉽게 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해 준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연결된 8비트 또는 32비트 MCU나 무선 SoC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디바이스를 그래픽적으로 구성하고 지원되는 설정 옵션을 보여주는 지능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 프로젝트를 몇 분 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뉴욕 소재의 하드웨어 신생업체인 littleBits의 앤드류 테그리스(Andrew Tergis) 전기 엔지니어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다운로드하여, 설치 및 시작함에 있어 매우 쉬운 크로스플랫폼 개발 환경이라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라고 말했다. littleBits는 남녀노소, 기술 배경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전자 빌딩 블록의 플랫폼을 이용해 혁신적인 발명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는 “심플리시티 마법사를 사용하여 번잡스럽지 않게 Keil 컴파일러를 라이선스할 수 있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가 연결된 개발 보드를 자동 감지하는 기능은 매우 번뜩이는 아이디어이며, 소스 코드를 쉽게 찾고 내 하드웨어를 위하여 프로젝트를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준다”라고 말했다.


실리콘랩스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를 개선하여 더욱 직관적으로 콘텐츠와 문서 탐색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 개발자들은 디바이스 또는 솔루션 관점에서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사전정의된 솔루션을 클릭할 수 있으며,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EFM32 MCU, 블루투스 모듈, 광센서 등 솔루션을 구성하는 핵심 부품에 컨텍스트를 자동 설정할 것이다. 컨텍스트 전환 및 툴 간 이동의 비효율성을 제거함으로써, 심플리티 스튜디오는 개발에 필요한 노력을 경감시키고 설계자가 포괄적인 툴 슈트를 학습에 투자할 시간을 아껴준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빠르고 쉬운 무선 IoT 설계 지원하는 최신버전 소프트웨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