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유니버시티’에 에너지 전문가(PEM) 자격증 과정 시행

[월간 무인화기술 1월호]

<News & Info>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유니버시티’에


에너지 전문가(PEM) 자격증 과정 시행


에너지 관리 교육기관인 IEP와 연계하여 에너지 관리 분야 중


인기 있는 기술을 교육하는 PEM 자격증 프로그램 제공


 



에너지 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 지사장 에릭 리제, www.schneider-electric.co.kr)이 자사의 온라인 무료 교육강좌인 ‘에너지 유니버시티’에 에너지 관리 전문가임을 인증해주는 ‘PEM(Professional Energy Manager)’ 자격증 코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증 코스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에너지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에너지 관리 교육 전문기관인 IEP(Institute of Energy Professionals)와의 제휴로 시행되며, 최근 부각되고 있는 에너지 관리 업계에서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기에 에너지 분야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PEM 자격증은 빌딩, 산업플랜트, 데이터센터 등 에너지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전문가를 위한 인증제도이며, IEP 에너지 관리 교육과정의 일부로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시험을 통과하면 PEM 인증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PEM 자격증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 대학교의 에너지 관리자 과정에서도 핵심부분을 차지할 만큼 신뢰할 수 있고 널리 인정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에너지 관련 분야가 성장하면서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를 요구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교육 및 자격증에 대한 요구도 확대되고 있다. PEM 자격증을 취득하면 에너지 관리 전문지식과 기술 함양, 미래 유망 직종인 에너지 관리 분야에서의 전문가로서 인정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PEM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너지 유니버시티를 통해 에너지 효율화부터 빌딩 제어, 에너지 감사, 냉난방 공조 등 다양한 분야의 87개 강좌(약 40시간)를 온라인으로 수강해야 하며, 이후 12개 섹션의 객관식 100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시험(응시료 미화 400달러)에서 70점 이상을 획득하면 자격증을 수여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