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시냅틱스, 업계 최초 윈도우 8.1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출시

시냅틱스, 업계 최초 윈도우 8.1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출시
윈도우 8.1 기반 스마트폰ㆍ태블릿ㆍ노트북PC 터치스크린 모두 적용 가능


세계적인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업체인 시냅틱스(Synaptics Inc.)는 윈도우 8.1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PC 터치스크린 용 액티브 펜 지원이 내장된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시냅틱스의 최신 클리어패드(ClearPad)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에 액티브 펜 기능이 통합돼 다수의 시스템 부품이 필요 없게 되면서 기기 제조업체가 추가 비용 없이 상시 사용 가능한 스타일러스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냅틱스의 클리어패드7500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은 기존 터치스크린 센서와의 호환성을 갖춤과 동시에 액티브 펜 지원을 내장한 업계 최초의 일체형 솔루션으로 기기 제조업체가 고차원의 액티브 펜 경험으로 제품을 차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클리어패드 7500 제품군은 추가적인 펜 디지타이저(Digitizer)와 펜 컨트롤러 용 주문형반도체(ASIC)가 필요하지 않아 기기의 두께와 설계비용을 줄이면서 윈도우 8.1 의 엄격한 요구 조건을 능가하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시냅틱스는 액티브 펜 솔루션을 기본 사양에 포함해 고급형 제품을 차별화하거나 액티브 펜 2차 시장에서 고가 전략으로 새로운 매출을 창출하려는 기기 제조업체를 위해 액티브 펜 하드웨어 설계도 발표했다. 시냅틱스의 액티브 펜은 터치스크린 성능을 현저하게 높일 뿐 아니라 실제 종이와 펜의 사용과 가장 유사한 스타일러스 체험을 선사한다. 향상된 정확성, 펜과 손가락 전환 시 끊김 없는 입력, 새로운 차원의 문자 인식 등의 장점 외에도 압력 인식(Sensing), 호버(Hover) 감지, 액티브 버튼 등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시냅틱스 스마트 디스플레이 사업부(SDD) 수석 부사장인 케빈 바버(Kevin Barber)는 “시냅틱스가 업계 최초로 자사 최신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에 스타일러스 지원을 통합한 것은 중대한 혁신이자 성취이며, 이에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며, “과거, 기기 제조업체에게 스타일러스 지원은 관련 예산의 막대한 증가를 의미했다. 스타일러스 통합 클리어패드 솔루션을 통해 기기 제조업체가 설계상의 비용 추가 없이 스타일러스와 같은 차별화된 기능을 대중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으며 동시에 가장 뛰어난 터치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시냅틱스 스타일러스 지원은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포함한다.
· 액티브 버튼 - 지우기와 선택 수행 등 윈도우8.1용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향상된 팜 리젝션 - 펜 사용 중에, 터치스크린 상에서 손의 일부분이나 손가락이 닿아도 인식 오류를 범하지 않는다.
· 극도의 정확성 - 1mm 반경의 정교한 펜 끝과 정밀한 알고리즘을 통해, 굽은 라인과 들쭉날쭉한 모서리 없이 펜 움직임에 따른 정확한 직선을 그릴 수 있다.
· 호버 감지 - 터치 경험에 공간을 더한 것으로, 스크린에 근접 시 액티브 펜의 감지가 가능하며 선택 이전에 메뉴를 열어 다양한 선택을 고민할 수 있다. 펜이 화면에 접근 시접촉지점을 미리 보여줌으로써 정확한 선택이 가능하다.
· 입력 인식 - 액티브 펜의 끝에는 압력을 인식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256단계의 펜 압력을 감지할 수 있다. 펜 촉의 압력에 따라 선 두께의 조절도 가능하다.

가용성
현재 통합 스타일러스 지원은 시냅틱스 클리어패드7500 제품군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상에서 이뤄지며 해당 컨트롤러가 시냅틱스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PC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시냅틱스, 업계 최초 윈도우 8.1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