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에머슨, 전자 마샬링 2010년 첫 설치 이후 100억 시간 이상의 가동 시간으로 기술력 입증


<에머슨 분산 제어 시스템(DCS)의 전자 마샬링 기술. 에머슨은 2010년 첫 설치 이후 이 기술을 통해 약 5억 달러의 경제적 절감에 기여했다.>


제어 시스템 내의 현장 배선의 마샬링에 관련된 복잡성을 제거함으로써, 공정에 유연성을 제거하는 전자 마샬링이 시장에서 검증기간을 거쳐,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자사 분산 제어 시스템(DCS)의 전자 마샬링 기술(Electronic Marshalling)이 2010년 첫 설치 이래로 고객 사이트에서 100억 시간 이상의 가동 시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자 마샬링은 신호 유형이나 제어 전략과 관계없이 필드 배선을 IO 카드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입증된 기술이다. 이 기술로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 제어실에 필요한 공간을 줄이고, 현장과 제어실을 연결하는 다수의 케이블을 제거하며, 시운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전자 마샬링과 CHARM 기술은 에머슨의 ‘프로젝트 확실성’ 전략의 주축이 되는 기술 중 하나로서 자본재 프로젝트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프로젝트가 점점 더 커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자동화 기술로 자본의 효율성을 높이고, 프로젝트 수행 중 변경을 반영하고, 계획된 예산과 시간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할 필요 또한 커지고 있다. 이를 위해 더 많은 프로젝트에서 DeltaV 분산 제어 시스템(DCS)의 전자 마샬링 및 CHARM 기술을 적용하려 하고 있다.


2010년 첫 설치 이후 전자 마샬링은 1000여개의 고객 사이트에서 100억 시간 이상의 가동 시간을 기록하며 약 5억 달러의 경제적 절감에 기여했다.


CHARM의 터미널 블록에서 끝나는 필드 배선은 모든 유형의 신호를 모든 채널로 연결할 수 있으며, 교차 배선과 마샬링 패널이 필요 없고, 각 I/O 채널은 DeltaV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자 방식으로 적절한 제어기에 매핑된다.


전자 마샬링과 CHARM 기술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설계부터 자동 루프 시운전까지 서로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 전자 마샬링은 전통적인 마샬링을 대체하여 그린필드 플랜트(신규 건립하는 플랜트), 브라운필드 마이그레이션(이미 운영하고 있는 플랜트) 및 일상적인 변경 사항과 관련된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일정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시운전 시간도 줄어들게 된다.


최근 한 석유화학 고객사의 운영팀은 전자 마샬링의 유연한 적용 방식을 통해 전통적인 I/O 방식에 비해 50%보다 더 적은 시간 내에 새로운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하고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설치비용은 19%, 설계비용은 15%나 줄이는 결과를 얻었다.


DeltaV 플랫폼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인 브루스 그린월드는 “산업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의 복잡성을 줄이고 뒤늦은 변경 사항을 수용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는 등 산업계는 전자 마샬링 기술을 통한 긍정적인 결과를 경험하고 있다”며, “전자 마샬링으로 인해 우리는 시스템 및 필드 정보의 장점을 활용하여 수동으로 해결해야 했던 위험한 작업의 대부분을 자동화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에머슨, 전자 마샬링 2010년 첫 설치 이후 100억 시간 이상의 가동 시간으로 기술력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