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오므론, 엔트리 레벨 컨트롤러 「NX1P」 판매 개시


<중소형 레벨의 머신 컨트롤러 「NX1P」. NJ/NX시리즈의 고급 제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오므론이 NI/NX시리즈의 고급 제어 기능을 중소형 장비로 확대한다.


오므론은 10월, 신상품 NX1P를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하면서, Sysmac 자동화 플랫폼(이하 ‘Sysmac’)의 중심이 되는 머신 자동화 컨트롤러의 라인업을 확대 시켰다고 밝혔다.


오므론은, 생산 현장에 있어서의 ‘제어 진화(integrated)’, ‘지능화(intelligent)’, ‘사람과 기계의 새로운 협조(interactive)’를 통해 자동화 제조업 혁신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오므론은 Sysmac의 소프트웨어로 각종의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만들어 내, 각종 제어기기를 조합함으로써, 그동안 생산 현장에서 불가능했던 고도의 통합 제어를 간단하게 실현시키는 혁신적인 제조업 환경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오므론은 최첨단 대규모 및 차세대의 장비에 사용되는 NJ/NX 시리즈를 통해 확보된 고급 미세조정에 제어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생산 공정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엔트리 레벨의 머신 오토메이션 컨트롤러 NX1P는 이러한 솔루션이 중소형 장비에 적용되도록 한다.


오늘날 제조업 환경은 다품종 소량 생산 및 최적의 위치에서 생산활동을 하는 추세가 세계적 규모로 가속되기 때문에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것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생산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장비 메이커에서는 첨단 생산 설비뿐만 아니라 중소형 생산 설비에도 고급 스마트 기능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NX1P는 중소형 사이즈 장비에 진보된 정밀 제어의 노하우를 적용시킨 고급 모션 제어 및 생산 현장에서의 IoT를 위한 네트워크 환경을 모두 제공한다.


주요 특징

1) 고급 모션 제어

NX1P는 EtherCAT포트가 내장되어, 서보시스템을 최대 8개까지 제어할 수 있다. 최대 4개의 축까지 동기 제어가 가능하여 장비의 스피드와 정밀도를 향상 시킨다.

*연속적인 고속 머신 동작의 전자캠과 정밀 제어를 위한 보간제어는 생산성과 생산 품질을 향상시킨다.


2) 생산 현장에서의 IoT를 위한 네트워크

장비의 데이터는 고부가가치의 생산을 위하여 EtherCAT과 IO-Link를 통해 수집할 수 있다.

·EtherNet/IP는 호스트 PC와 다른 장비의 컨트롤러들 사이에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EtherCAT은 단일 케이블로 I/O 장치, 모션 장치, 비전 시스템, 그리고 세이프티 컨트롤러를 접속할 수 있고, 장비의 데이터는 연결된 장치의 상태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확인할 수 있다.

·NX1P는 에러를 검출함으로써 다운 타임을 줄이고, 모니터링을 통해 예방 정비를 수행하기 위하여 IO-Link 마스터 유니트로 센서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3) 고성능을 지닌 사용하기 쉬운 올인원 콤팩트 컨트롤러

·LD 명령 실행속도는 3.3ns- 동일규격 최고 속도 (자사 상품 CP1H 대비 30배)

·내장된 EtherCAT 마스터는 NX1P CPU유니트가 기능적으로 고속 모션 제어 및 I/O Control이 가능하게 한다.

·시퀀스 제어 및 모션 제어가 하나의 컨트롤러에 통합되어 있다. 내장된 위치 제어는 CPU유닛과 위치제어 유닛 사이의 통신 속도 절감뿐만 아니라, 유닛 간의 통신 설정 복잡성에 대한 불편함을 삭감한다.

·NX1P는 IEC 61131-3 표준 규격 및 PLCopen을 준수하는 모션 제어 펑션 블록을 채택한 프로그래밍 환경으로 프로그래밍 시간을 압도적으로 단축한다.

·CPU Unit와 NX I/O 유니트의 Push-in Plus 터미널 방식은 배선 공수를 절감한다.

·NX1P는 사용자 프로그램, 설정값, 유지 변수 등을 내장 메모리에 유지하기 위한 배터리가 불필요하다. 장치 전체에서 유지보수의 공수가 감소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오므론, 엔트리 레벨 컨트롤러 「NX1P」 판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