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지멘스 TIA Portal V14, 팀센터의 생산 정보에 접근해 디자인과 생산 계획 단계의 데이터가 엔지니어링 단계와 협업 가능해져

TIA Portal V14의 작업 흐름의 디지털화, 엔지니어링의 통합화, 정보의 명료화로 스마트 공장 구축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


지멘스가 제품 출시 시간 단축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TIA Portal V14를 출시했다. 이로써, 지멘스는 V14 엔지니어링 환경을 통해 더 넓은 범위의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구현이 가능한 기술로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


새로운 버전의 TIA Portal은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스템과 상호 작용한다. 팀센터 게이트웨이를 통해 팀센터 시스템의 생산 정보에 접근 할 수 있으며 이는 디자인과 생산 계획 단계의 데이터가 엔지니어링 단계와 협업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사용자는 MATLAB/Simulink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델 기반의 프로그램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엔지니어링도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TIA Portal Cloud Connector나 지멘스의 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MindSphere를 통해 플랜트 보전 솔루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그리고 장비 혹은 플랜트의 제작에 앞서 PLCSimAdvance를 통한 디지털 트윈 모델로 Plant Simulation이나 Process Simulate 같은 공정, 플랜트 시뮬레이션을 수행 할 수도 있으며, 이는 장비 제작이나 플랜트 구성 단계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장비제작사를 위한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되었는데 대표적인 통합 솔루션으로는 HMI, DRIVE, SAFETY, Motion 기능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으며, 표준 및 Technology 대응 S7-1500 CPU 모두에서 모션 제어가 가능 하게끔 기능을 제공한다. TIA Portal V14에서 S7-1500(T) 제어기는 표준 CPU의 경우 Gearing까지 Technology CPU의 경우 Electronic CAM까지 기능을 Profinet을 통해 제공하며, 이 모든 기능들은 PLCopen 기반 명령어에 의해 쉽게 사용 될 수 있다. 이처럼 표면적인 기능성 이외에도 고객사의 운영비용을 절감 시키고, 장비제작사에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높은 부가가치를 부여 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솔루션과 개방성을 통해 보다 유연하게 상위 접근성을 제공하는 OPC UA 기능을 TIA Portal V14 및 S7-1500 제어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지멘스의 TIA Portal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는 고객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생산성 향상 그리고 환경가치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없이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TIA Portal V14에서 좀 더 강조 된 작업 흐름의 디지털화, 엔지니어링의 통합화, 정보의 명료화는 보다 쉽고, 보다 차별화 된 시스템을 제작하는데 이바지 할 것이며, 스마트 공장의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지멘스 TIA Portal V14, 팀센터의 생산 정보에 접근해 디자인과 생산 계획 단계의 데이터가 엔지니어링 단계와 협업 가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