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폭발물 트럭을 위한 차내 모니터링 시스템

폭발물 트럭(Bgrimm 폭발물 & 베이징의 발파 기술 회사)을 위한 차내 모니터링 시스템
어드밴텍

발파는 채광 단계의 핵심 부분이며 적절한 실행은 성공적인 채광 사업에 매우 중요하다. 발파 절차를 마스터하고 광업 부문의 자동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 중국의 공업신식화부(MIIT)는 2012년 관련 법안을 발표하고 모든 산업용 폭발물의 현장 혼합 차량은 동적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서 자동으로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차량 위치 정보를 업로드함으로써, 채광 발파 사업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개선할 것을 지시했다.
MIIT 규정에 따르면, 확보한 데이터는 통일된 형식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고급 전자 및 정보 기술을 활용해 관리 플랫폼에 1일 1회 자동으로 전송되어야 한다. 노천굴 채광 사업의 경우, 트럭은 다양한 종류의 고체 상태 폭발물을 실은 다음 채광 지역까지 운반해서 발파 장소에서 마그네슘, 알루미늄, 관련 화학물질과 혼합하게 된다. 기존의 시스템은 불안정해서 작업상 어려움이 많았고 원치 않은 피해의 원인이 됐기 때문에 주로 민간 발파 장비와 모든 종류의 발파 서비스 전문으로 하는 베이징의 폭발물과 발파 기술 회사는 발파 작업을 제대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현장 혼합 폭발물 트럭의 IT 시스템 업그레이드 계획을 수립했다.
새로운 차내 모니터링 시스템에 필요한 하드웨어 디바이스는 폭넓은 온도 범위(-20~60˚C)에서 작동하고, 혹독한 야외 조건을 견뎌야 하는 한편, 차량 도로 주행 시 내진동성을 갖춰야 한다. 하드웨어 디바이스는 전력 공급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100 와트 미만)이 낮아야 하고, 트럭의 운전석에 설치해야 하므로 크기가 소형이어야 한다. 솔루션은 GPS, GPGS, 주변 인터페이스를 단일 장치에 통합해야 했지만 모니터와 산업용 컴퓨터를 분리해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와 수리도 용이해야 한다. 북동쪽과 북서쪽 지역의 혹독한 추위 때문에 차내 컴퓨터는 스케줄대로 시동이 가능해야 했다.
UNO-2174를 통해 FPM-3121로 접근한다면 어드밴텍은 고객 요구사항과 정부 규제를 충족하는 임베디드 자동화 컴퓨터와 플랫 패널 모니터를 제공한다. UNO-2174는 멀티플 커뮤니케이션 포트와 견고한 팬리스 디자인, IP40 등급 anti-dust 인증과 광범위한 운영온도를 가지고 있다. 센서와 마이크로 프린터가 PLC와 연결될 때 UNO-2174는 다양한 접속 상태, 운영 상태, 화학 약품 주입 컨트롤, 압력, 온도, 흐름, 솔레노이드(solenoid) 밸브, 회전 속도계 등을 모니터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일 로그를 출력 할 수도 있고 매우 적은 전력만으로도 데이터 처리를 할 수 있다.
PCI Express mini 카드와 추가적인 SIM 카드 슬롯을 위한 두 개의 소켓이 지원되고, UNO-2174는 무선 네트워크로 차의 위치를 중앙에서 컨트롤할 수 있으며, 즉각적으로 하나의 싱글 보드로 정보를 전달해주는 GPS와 GPRS와 통합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매우 강한 충격과 진동에도 견딜 수 있도록 국제 규격(IEC60068-2-27F와 IEC60068-2-64)을 준수했다. 어드밴텍의 R&D 엔지니어는 일반 부팅 프로세서를 이런 특별한 상황에 맞게 BIOS를 다시 짰다.
1307AS5-이2.jpg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폭발물 트럭을 위한 차내 모니터링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