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필츠코리아, 기계류 전문가로 구성된 CMSE 커뮤니티 발족


<캡션> 필츠코리아가 기계류 전문가로 구성된 CMSE 커뮤니티 발족시켰다.

필츠코리아는CMSE(Certified Machinery Safety Expert, 국제 공인 기계류 안전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시행하고 있다. CMSE는 Pilz가 주관하고 TUV Nord에서 인증서를 발행하는 국제 공인 기계류 안전 전문가 과정이다. 
한국에는 CMSE 과정이 2013년부터 소개되어 올해 4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그동안 약 80명의 교육 수강자를 배출하였고, 기존 수강자들은 자동화, 전기 및 기계 엔지니어, 기계 설계 및 유지보수 담당자, 안전 엔지니어, 환경안전 담당자 등 기계 사양, 설계, 구성, 안전, 유지 및 업그레이드와 관련한 전문가들이다. 
필츠코리아는 2016년 2월 26일, 현재까지의 CMSE 누적 수강자를 대상으로 CMSE 커뮤니티를 시작하였고, 총 20명의 구성원이 모였다. CMSE 커뮤니티는 대한민국 안전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새로운 안전 정책이나 실제 안전 활용사례 등을 공유하여 지속적으로 안전 지식을 함양하고자 모였다. CMSE 커뮤니티는 앞으로 CMSE 수강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날수록 규모가 나날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기계 및 산업 안전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하나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영향력 있는 단체로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CMSE 커뮤니티는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모임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을 통하여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필츠코리아, 기계류 전문가로 구성된 CMSE 커뮤니티 발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