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필츠코리아, 2015 철도학회 심포지엄 참가

 

 

 

monthly 16작게.jpg

 

 

필츠 부스에 방문하여 김정훈 대표의 설명을 경청하는 심재철 국회의원

"통일의 첫걸음은 철도로부터"라는 주제로 2015 철도학회가 목포 신안에서 개최됐다.

필츠는 SIL4와 유럽철도 표준 및 트렌드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 참여와 함께, PLC로 SIL4를 구성한 데모장비를 선보였다. 데모장비는 선로변환, 선로히팅, 철길건널목, 터널모니터링 시스템을 구현하여 참가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필츠는 철도분야에서 신호, 전기, 안전 시스템에서 SIL3, SIL4를 지원하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독일, 영국 및 유럽국가 철도산업에 공급하고 있다.

필츠의 데모로 구현된 시스템 외에도 기존 계전기 기반의 시스템들을 PLC로 변환할 수 있게 실제 유럽(독일, 영국, 프랑스 등) 사례를 통해 소개했으며, 지진감시장치, 끌림 검지장치, 레일온도검지장치, 열차비상정지 등 철도신호 및 안전시스템 관련된 분야로 시장을 넓혀 갈 계획이다.

2015 철도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는 필츠 외에도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의 전문 회사인 MOXA, 팬리스 산업용 컴퓨터 회사인 에이스트로닉스 등 약 20여개 부스들이 참가하여 철도산업의 지능적이고 현대적인 시스템들을 소개했다.

또한 차량기계, 전기신호, 궤도토목, 정책운영 융합기술, IT, 안전 및 환경 등의 분야에서 총 3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유라시아 철도를 향해’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 심재철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국토교통부, 목포시장이 참여하여 철도산업에 대한 큰 기대와 관심을 표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필츠코리아, 2015 철도학회 심포지엄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