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한국하니웰, 여수석화고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한국하니웰, 여수석화고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분산제어시스템  기증하고, 석유화학 공정 시뮬레이터 개발해 공급하기로

1310mn21-이1.jpg
지난 8월 20일, 한국하니웰(이하 ‘하니웰’)과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이하 ‘여수석화고’)는 석유화학 산업에 관련된 우수 인재양성 및 확보, 기업발전에 공동노력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하니웰은 화학 및 석유화학 산업에 특화된 고급 인력을 조기 양성하고, 석유화학 공정제어의 핵심 장비인 분산제어시스템(Distributed Control System 이하 ‘DCS')의 기술을 고등학교 학과 과정에서 습득할 수 있도록, 여수 콜럼비안 케미컬즈 코리아와 공동으로 분산제어시스템(Honeywell TDC3000 하드웨어)을 여수석화고에 기증하고, 석유화학 공정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공급하기로 했다.
하니웰은 지속적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 DCS 장비 유지 보수 및 시스템 운영 정상화를 지원하고, 석유화학 공정제어 실습을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설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협력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자동제어 교육 과정 컨텐츠와 실습 등 공동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참여, 우수 전문 인력의 강의 지원을 협약했다.
2013년 새롭게 개교한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는 전국 유일의 석유화학분야 특목고로서, 학생들은 졸업 후 국가산업단지인 여수, 울산, 대산의 석유화학제품 생산업체에 취업하여 석유화학을 선도하는 인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하니웰은 석유화학분야 인재양성에 기여함으로써, 글로벌 자동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정유/석유화학 산업분야의 고객들과 한층 더 원활한 교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하니웰, 여수석화고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