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ABB, 스마트 배전반 '유니기어 디지털' 국내 출시

 

abb작게.jpg

유니기어 디지털은 전류 전압 센서를 고압 배전반에 최적화하여 통합하고, 여기에 디지털 계전기 및 IEC 61850 개방형 통신기능을 결합했다.

전력 및 자동화 기술그룹 ABB의 한국 법인인 ABB코리아(대표: 최민규)가 스마트 배전반인 유니기어 디지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유니기어 디지털 (UniGearDigital) 스위치기어는 유연성을 확보하고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며, 또한 운영비용을 절감한다.

ABB는 지난 6월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된 CIRED 컨퍼런스에서 주요 변전소에 들어가는 모든 종류의 UniGear Digital 고압 공기 절연형 배전반을 전시하며 전력 기술에 대한 ABB의 선진 기술력과 배전분야에 대한 미래 기술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UniGear Digital은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ABB 배전반 설계를 바탕으로 보호, 제어, 계측 및 디지털 통신 관련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했다. 전류 전압 센서를 고압 배전반에 최적화하여 통합하고, 여기에 디지털 계전기 및 IEC 61850 개방형 통신기능을 결합했다.

“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ABB가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는지 UniGear Digital을 통해 보여준다. ABB는 계속적인 고객 지원과 함께 안전하고 유연하며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전력 배전반 네트워크를 실현하고 있다. 이는 Next Level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라고 전력제품 사업본부 수배전 사업부 총괄, 브루노 멜레스가 설명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ABB, 스마트 배전반 '유니기어 디지털'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