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ABB, 50kw 벽걸이형 무변압기 3상 인버터 신규 출시


<캡션> ABB가 50kw 벽걸이형 무변압기 3상 인버터를 출시했다.

전력 및 자동화기술 선도기업인 ABB는 2016년 4월, 대구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50kW 벽걸이형 무변압기 3상 인버터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50kW 솔라 인버터는 대용량 발전소에 적용 가능한 모델이다. 
ABB코리아는 저압으로 연계 가능한 500kW 미만의 발전소에 대해 20kW, 27.6kW, 33kW 벽걸이형 인버터를 주력제품으로 국내 시장에 공급 중이며, 금번 50kW 벽걸이형 인버터 출시를 통해 저압 드라이브 관련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50kW 벽걸이형 인버터는 높은 효율성 및 신뢰성을 갖고 있으며, IP65를 적용하여 기후변화가 많은 국내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옥외형 인버터를 선호하는 국내 발전사업주들을 위한 ULTRA1500 (1500kW) 모델 옥외형 인버터가  2016년 1분기부터 판매 중이다. 3MW 단위의 대용량 발전소에 3권선변압기 및 수배전반 설비에 최적화된 설계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발전효율뿐 아니라 비용절감에도 큰 효과를 가져 온다.
TRIO-50은 DC퓨즈, DC/AC 개폐스위치, SPD가 포함된 접속반 일체형 인버터로서, 뛰어난 에너지 변환효율로 비용절감 효과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접속반과 쿨링팬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설치와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지붕 위나 지반에 모두 적용될 수 있도록 수직, 수평설치가 가능하며, 방수 및 방진을 위한 IP65 인증을 받은 외함을 적용했다. 
분산 전원 용량의 증가에 따라, 전력계통 용량 부족 및 전력품질 안정성(계통말단전압상승)  등이 부각되고 있어, 역률제어 기능을 가진 드라이브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ABB 인버터는 지상 0.9, 진상 0.9 역률제어가 가능한 드라이브이며, 이에 대한 국제인증을 취득했다. 

ABB는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비전을 두고, 이를 실천하고자 비즈니스에서는 물론, 다양한 지속가능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 세계에 설치된 ABB 드라이브를 통해 2015년 약 490TWh 가량의 에너지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특히, 효율적인 에너지사용과 신재생 에너지 분야 관련 비즈니스를 확장 중이다. ABB 전체매출에서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과 2015년 연속하여 50%를 기록하고 있다.  
ABB는 2015년 태양에너지로만 세계 일주 비행에 도전하는 솔라임펄스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솔라임펄스는 올해 4월 중 세계 일주 도전을 재개하며, 세계 일주 도전을 계속할 예정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ABB, 50kw 벽걸이형 무변압기 3상 인버터 신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