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기술

SICK, 지능형 센서로 미래의 산업을 위한 새로운 토대 구축

시크 작게.jpg

SICK는 미래 지향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센서 솔루션을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선보였다.

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에서 SICK는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지원’이라는 모토아래 미래 지향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센서 솔루션을 선보였다.

산업용 센서 분야의 기술 공급업체로서 SICK의 이번 발표는 정확한 물류를 위한 클라우드 및 작업현장 시스템의 고도로 집적화된 복잡한 웹 서비스에서 자율 로봇 제어에 이르기까지, 지능형 센서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SICK는 이번 박람회에서 이력추적 기술과 관련하여 공장 내의 정확한 경로를 생성하는 RFU65x RFID 판독/기록 장치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장치는 최초로 판독 시 RFID 태그가 장착된 물체의 움직이는 방향까지 측정할 수 있다. 따라서 미래에는 작업물의 위치뿐 아니라 이동경로까지도 최소한의 노력만으로 기록이 가능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방법을 통해 부품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항상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던 SICK의 부스에는 지속적으로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한편 미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SICK의 미국 자회사도 파트너로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SICK, 지능형 센서로 미래의 산업을 위한 새로운 토대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