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Special Interview/한국오므론제어기기 이창석 대리

오므론작게.jpg

 

오므론이 자동화업계의 ‘태풍의 눈’으로 부상하고 있다.

컨트롤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출시한 ‘NJ시리즈’의 성공적인 시장 확대와 함께, 최근 세계적인 모션 컨트롤러 업체인 델타타우데이터시스템(Delta Tau) 사와 로봇업체인 어댑트테크놀로지(Adept Technology) 사를 인수하면서, 산업자동화와 관련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격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기 때문.

이렇듯 자동화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오므론이 최근, 4 가지의 산업용 PC를 출시했다. Industry 4.0이나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등 최근의 제조 트렌드와 맞물려, PC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내놓은 오므론의 출사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대목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이 네 가지 제품 가운데, 한 대의 PC 안에 Windows OS와 PLC 엔진을 동시에 탑재해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산이 멈추는 일이 없도록 해주는 하이브리드형 산업용 PC가 본격적으로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상위 컨트롤러 단부터 하위 센서 단까지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오므론의 향후 행보에 자동화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오므론 이창석 대리로부터 산업용 PC 출시 의의와 시장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취재 최교식 기자 cks@engnew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Special Interview/한국오므론제어기기 이창석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