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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를 통해 조나단 자글럼CEO는 자사의 성장전략의 핵심이 되는 씽기버스 플랫폼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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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데스크탑 3D 프린팅 업계 리더인 메이커봇(MakerBot)의 CEO, 조나단 자글럼(Jonathan Jaglom) 씨가 한국을 찾았다. 소비자 개인의 취향과 디자인을 반영한 주문형 제품 제조가 새로운 제조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시점에 맞춘 방한이라는 점에서, 한국 3D 프린팅 시장에 대한 메이커봇의 시각을 읽을 수 있게 하는 방한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뷰를 통해 자글럼 CEO는 데스크탑 3D 프린팅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답게, 데스크탑 3D 프린팅 사업에 대한 확실한 비전을 제시했다. 인터뷰 내내 자글럼 CEO가 일관되게 강조한 것은 씽기버스(Thingiverse)를 축으로 하는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확대.
현재, 메이커봇이 사업 영역 가운데 가장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교육시장이다. 미래의 자사 고객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교육시장에 집중하겠다는 것이 메이커봇의 전략이다. 이를 통해 데스크톱 3D 프린팅의 대중화를 지속적으로 주도하겠다는 것.
이러한 메이커봇의 전략에는 3D 프린팅 플랫폼인 씽기버스가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는 생태계 구축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애플의 전략과 유사한 것으로, 메이커봇에 의하면 온라인 3D 프린팅 커뮤니티인 씽기버스에는 하루에 500만 명 이상이 방문을 하고, 업로드 되어있는 프린팅 파일만 1백만 개에 이른다.
자글럼 CEO는 지난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에서 기조연설을 담당했다.
취재 최교식 기자cks@engnew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Interview/조나단 자글럼 메이커봇 CEO'인터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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