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력 요구사항 분석

 

 

 

 

맥심 작게.jpg

 

 

 

맥심 인터그레이티드가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전력 요구사항’ 백서를 출간했다.

 

 

 

세계 고집적 아날로그와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 www.maximintegrated.com)는 자동차 콘솔 및 계기판의 중심부인 라디오 헤드 유닛(Radio Head Unit, 이하 RHU)의 전력 요구사항을 분석한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전력 요구사항’ 백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제 차량 라디오는 방송뿐 아니라, 터치스크린, 고화질 디지털 텔레비전, 내비게이션, GPS, 위성 라디오, 통합 휴대폰, CD/DVD/MP3 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디지털 오디오 방송, 블루투스 통신 등 최첨단 기능들과 결합되어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신개념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변신했다. 자동차의 단순한 라디오 시대는 이러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으며, 이는 설계에 대한 과제뿐 아니라 전자 라디오 헤드 유닛에 대한 요구사항을 창출한다.

오늘날 자동차는 더욱 더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으로 변하는 동시에, 전자적 전력공급에 대한요구사항이 존재하며, 라디오 헤드 유닛은 이러한 전력 요구사항과 제약에 대해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이와 같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어나는 전력 관리 체계는 차량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본 백서는 설계에 대한 고민과 불균형으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 하면서 전자 라디오 헤드 유닛에 대한 어려운 과제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제공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력 요구사항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