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스트라타시스, 기자간담회 개최하고 세계 최초 풀 컬러 멀티 소재 3D 프린터 J750 출시

스트라타시스 더 작게.jpg

다니엘 톰슨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지사장과 프레드 피셔 스트라타시스 아시아태평양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총괄 이사가 신제품 J750을 공개하고 있다.  

? 

? 

Industry 4.0 및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가 전 세계 제조업계를 새로운 국면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상황과 맞물려, 3D프린터가 과거에 비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Industry 4.0이나 IIoT와 같은 새로운 트렌드가 주목하고 있는 생산방식 변화 가운데 하나가 커스터마이징된 다품종 소량생산이기 때문.

앞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개별 사양의 제품을 소량으로 빠르게 제작해서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기업만이 성장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이들 새로운 제조 트렌드가 공통적으로 내세우는 제조기업의 도전과제로서, 3D 프린터는 다품종 소량생산, 커스터마이즈된 제품 생산이라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표 주자에 해당한다.

이러한 빠른 시장변화를 가장 잘 타고 있는 기업 가운데 하나가 바로 스트라타시스(Stratasys)다. 3D 프린터의 부상과 함께, 최근 몇 년 새 부쩍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스트라타시스가 Industry 4.0이나 IIoT 구현을 앞당길 수 있는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뤄냈다. 세계 최초로 풀 컬러 멀티 소재 3D 프린터인 J750을 발표한 것.

스트라타시스는 지난 4월 27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간담회 현장에서 다니엘 톰슨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지사장과 프레드 피셔 스트라타시스 재료?어플리케이션 제품 이사가 J750의 베일을 걷어냈다.

스트라타시스는 행사를 통해, J750은 36만여 가지 이상의 색상과, 단단한 재질부터 고무재질, 투명재료 및 불투명재료에 이르는 폭넓은 재료의 물성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야흐로 커스터마이즈된 다품종 소량 생산과 디자인 경쟁력이 제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에 들어서 있다.

취재 최교식 기자 cks@engnew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스트라타시스, 기자간담회 개최하고 세계 최초 풀 컬러 멀티 소재 3D 프린터 J750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