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2013 IEEE 기업 혁신상 수상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 제조용 플라즈마화학증착(PECVD) 기술 혁신성 인정받아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및 태양전지 장비 글로벌 업체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가 수여하는 2013 IEEE 기업 혁신상(2013 IEEE Corporate Innovation Recognition)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전자·전기공학 부문의 세계 최대 협회인 IEEE는 1917년부터 기술 혁신으로 인류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IEEE 기업 혁신상은 혁신적인 제품 및 시스템 개발을 통해 전자·전기공학 부문에서 뛰어난 업적을 달성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용 플라즈마화학증착(PECVD) 기술 혁신에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10년 간 평면 TV 가격을 95% 이상 낮출 수 있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IEEE의 회장 겸 CEO인 고든 W. 데이(Gordon W. Day)는 “기업 혁신상은 인류와 과학 기술의 역사에 큰 업적을 남기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진다”라고 말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EES & 디스플레이 그룹(EES and Display groups) 총괄 책임자 겸부사장인 알리 살레푸어(Ali Salehpour)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디스플레이 기술과 정밀물질공학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 받아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이러한 기술 개발을 가능하게 한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직원 및 관련 업체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