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JT 데이터 포맷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JT 데이터 포맷, 세계 최초 ISO 국제 표준으로 선정


 

 


 

지멘스 JT 데이터 포맷, 경량 3D 제품 정보의 확인 및 공유를 위한 세계 최초의 ISO 국제 표준으로 채택


 


지멘스는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디지털 3D 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및 공유하기 위한 경량 데이터 포맷인 JT 데이터 포맷이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 의해 국제 표준으로 채택 되었다고 밝혔다.


 

JT는 CAD(Computer-Aided Design) 및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 간에 3D 제품 데이터를 공유하여 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경량 3D 데이터 가시화를 위한 세계 최초의 ISO 국제 표준으로 채택됨에 따라 JT는 제조업체들이 특정 벤더의 독점 포맷에 종속되지 않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 전반으로 3D 데이터 가시화와 협업 영역에 획기적인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M(General Motors)의 글로벌 제품 개발 담당 CIO 닉 벨(Nick Bell)은 “GM은 경량 3D 데이터 가시화 및 협업을 위한 PLM 전략의 일환으로 10년 이상 JT 파일 포맷을 사용해왔다”고 말하고, “JT를 토대로 전사적으로는 물론, 공급망 전반에 걸쳐 설계 데이터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시각적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협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JT가 ISO 국제 표준으로 최종 승인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사장 겸 CEO인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는 “지난 15년 동안 JT는 전 세계적으로 3D 제품 데이터를 공유 및 가시화하기 위한 개방형 포맷으로 널리 채택되어 왔으며, PLM에서 3D 협업을 수행하기 위한 공통 언어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