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지멘스, 포스코ICT와 솔루션 파트너 협약 체결

지멘스 디지털팩토리/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의 귄터 클롭쉬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포스코 ICT의 최두환 사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솔루션 파트너 체결식이 진행됐다.


한국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 www.siemens.co.kr)가 지난 1월 26일 포스코 ICT와 솔루션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에는 한국 지멘스 디지털팩토리/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의 귄터 클롭쉬 대표와 포스코 ICT의 최두환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로써, 지멘스는 포스코ICT의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지멘스는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공장 및 공정 자동화 컨트롤러, 범용 모션 제어기, 대형 드라이브 등의 제품을 사용한 설계, 설치, 시운전, 유지보수에 이르는 전 과정을 수행하도록 돕고 기술을 지원하여 고객에게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포스코 ICT는 이번 협약 및 기술 교류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술과 노하우를 익히고 스마트 공장 구현 및 신 산업분야 진출 등의 한 단계 높은 도약을 기대한다. 앞으로 포스코 ICT는 지멘스와 함께 포스코를 비롯해 포스코 에너지, 포스코 건설 등의 패밀리 사는 물론, 중국 제철소와 같은 해외 산업현장을 대상으로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상호 윈윈해 나갈 계획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지멘스, 포스코ICT와 솔루션 파트너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