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파카코리아, IoT 기능 추가된 가변속 드라이브 통신 확장 모델 출시

파카작게.jpg

파카코리아의 모듈형 드라이브 통신 확장 모듈

 

파카하니핀 그룹의 한국지사 파카코리아㈜(이하, 파카)는 가변속 드라이브인 AC30V 시리즈 제품의 통신 및 기능 확장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카코리아의 고성능 모듈러 드라이브 AC30 드라이브는 펌프, 포장기계, 스핀들기계, 인쇄기, 압출기 등 일반 산업분야에 적합한 인버터이다. 또한 모듈형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사용자가 필요한 용량별 파워스택(Power Stack)을 선택한 후 어플리케이션 특징에 맞는 제어 모듈을 조합하도록 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된 확장형 모델은 드라이브와 드라이브를 직접 연결하는 P2P(Peer to Peer) 통신이 가능한 AC30P 제품과, P2P 통신에 듀얼 엔코너 입력 및 출력단자까지 갖춘 AC30D 제품이 포함돼 있다.

AC30 드라이브 시리즈는 1588 시간 동기화 P2P 이더넷(Ethernet), EtherNet/IP, 프로피넷(Profinet) 통신 기능을 표준으로 내장하고 있으며, 모드버스(Modbus) TCP/IP서버/클라이언트 기능을 통합한 내장 이더넷 통신기능을 통해 사용자로 하여금 드라이브의 상태 분석과 스마트 연결이 가능하게 하는 내장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 볼만한 특징이다. 듀얼엔코더 피드백(Dual encoder feedback) 옵션은 연결능력을 향상시켜, 신선(Wire drawing)기, 변환기(Converting), 인쇄기, 압출기 및 테스트 설비 등의 정밀 제어 산업분야에 적합하다.

파카코리아 오토메이션 제품개발 매니저 이상용 상무는 “파카의 AC30 드라이브의 특징은 호환성, 신뢰성, 간편성, 세 가지로 축약할 수 있다. 팬, 펌프 분야에서 사용되는 간단한 오픈 루프제어(Open loop control)에서 고성능의 클로즈루프 제어(Close loop control)까지,또 AC 유도모터 및 영구자석(PMAC )서보모터의 정확한 모터 속도 제어가 필요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통신기능 또한 확대되어 장비의 제어성능이 향상됐다. 파카에서는 IoT 기반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AC30 드라이브의 확장 모델 또한 이런 전략의 한 부분이다. 이를 통해 국내 자동화 시장에 AC30 드라이브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파카코리아, IoT 기능 추가된 가변속 드라이브 통신 확장 모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