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훼스토, 프레스 피팅용/ 압입 공정용 패키지 솔루션 데모 등 다양한 데모 시연

 

훼스토작게.jpg

 

한국훼스토 부스 전경

 

 

한국훼스토는 이번 SEMICON Korea 2016 전시기간 동안 반도체 분야에 적합한 네 가지의 데모장비를 시현해 보이는 한편, 자사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면서, 반도체 및 전자산업을 타깃으로 공격적인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자사의 행보를 알리는데 역량을 집중한 것이 특징.

첫 번째 데모는 전동 서보 프레스 키트. 모듈형 소프트웨어와 서보 시스템, PLC, HMI가 세트로 구성이 되어 공급이 되며, 전동 스핀들 드라이브나 모터, 모터 컨트롤러, 포스 센서 및 컨트롤 시스템을 갖추어 최대 17kN의 전동 프레스 압입 및 피팅 작업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지원함으로써, 유저는 이 키트를 기존의 프레스 피팅/압입 공정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하기만 하면 된다. 끝단에 압력을 측정하는 로드셀 값을 PLC 단에서 피드백 받아서 작업공정을 수행한다.

모듈형 포지셔닝 플랫폼 데모는 3D 갠트리를 구성하는데 있어서, 각각의 모터에 대해 컨트롤러에서 드라이브로 지령을 주게 되어있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PLC가 모터와 다이렉트로 연결이 됨으로써, 가격 및 설치 공간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한다. USB 포트로 유저가 EtherNet/IP와 EtherCAT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비전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다. PLC와 소프트모션 및 비전 등의 기능이 시스템에 통합이 되어 있다.

피에조 기술을 적용한 고정밀 소형 비례제어 밸브 데모는 피에조 비례제어 밸브로 압력과 유량, 힘, 진동까지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과거 공압 장비는 안에 스풀이 내장되어 있고 전기신호가 미세하게 제어를 하는 방식이었는데, 피에조 기술을 적용한 비례제어 밸브를 사용하게 되면 소자가 열렸다 닫혔다 하는 것으로 유량이 제어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패널 진공 이송장치 데모가 시연됐다. 글라스 패널의 증기증착이 발생하는 고진공 작업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슬라이딩 포크는 텔레스코프 방식의 이송 및 핸들링 유닛으로 10kg 이상의 부하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고온 환경에서의 사용에도 적합하며, 클린룸 대응 로봇에 대한 비용효율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특수하게 설계된 글라스 패널 지지부를 통해 유리판의 접촉마크나 자국의 생성을 최소화하며, 전동스핀들 드라이브로 최대 2,100mm의 안정적인 동작을 위한 스틱 슬립이 없는 구성 및 이송이 가능하다.

이밖에IO-Link 포트폴리오 및 솔루션 등 최신 기술과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참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훼스토2작게.jpg

 

전동 서보 프레스 키트 데모

<현장 인터뷰>

“FESTO는 반도체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부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기업”

 

 

훼스토인물작게.jpg

? 

한국훼스토 이동진 과장 

-전동 서보 프레스 키트는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하나. 또 어떤 점에서 인더스트리 4.0에 적합한가.

▲전동 서보 프레스 키트는 해당용도에 필요한 기능을 패키지로 만들어놓고, 유저가 원하는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장비다. 따라서 용도에 적합한 구성이 가능하며, 기존 프레스 피팅/압입 공정용 시스템보다 저렴하다.

어플리케이션에 맞게 기능을 지원하는 CODESYS의 모듈형 소프트웨어는 PC나 iPAD 또는 다른 유형의 입력장치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플랫폼과 호환이 가능하다. 특히 Industry 4.0 대응 표준 프로토콜인 OPC UA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컨트롤러 CECC-X를 적용하고 있다.

-모듈형 포지셔닝 플랫폼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 장비는 콤팩트한 PLC 하나로 드릴링이나 스플링, 카메라 등을 모두 구동하고 제어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와 구동시스템, 컨트롤러로 이루어진 표준화된 모듈로 시스템 상에 제약이 없는 핸들링 플랫폼이다. 이 시스템 자체를 패키지로 판매하고자 하는 것이 우리 한국훼스토의 방향이다.

-피에조를 이용한 밸브의 장점은 무엇인가.

▲피에조를 이용한 밸브는 작동속도가 대단히 빠르고 전력소비를 줄여준다. 따라서 기존의 솔레노이드 밸브를 대체하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훼스토의 피에조 밸브는 항상 입력신호에 비례적으로 작동하여 물리적인 마찰이 적기 때문에 마모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나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반도체 산업에 이상적이다. 매우 정밀하면서 사전 선택된 설정점 값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어, 최소량의 공기나 가스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압력 및 진공을 정밀하게 조절함으로써 폴리싱 테이블에 웨이퍼를 압착하는 용도로 최적이다. 웨이퍼 폴리싱의 경우, 훼스토의 피에조 비례제어 밸브 VEAA 및 VEAB를 사용하면 다양한 압력레벨을 정밀하게 구현할 수 있다.

훼스토의 피에조 비례제어 밸브 VEAA 및 VEAB는 유량 및 압력제어 용도와 직접 제어되는 비례밸브 용도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번 SEMICON Korea 2016을 통해 산업계 전달하고자 하는 훼스토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훼스토는 공압부터 전동, 모션 컨트롤, 통신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반도체 및 전자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부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홍보하는 한편, 인더스트리 4.0과 같은 미래의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준비된 자동화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위상을 알리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훼스토, 프레스 피팅용/ 압입 공정용 패키지 솔루션 데모 등 다양한 데모 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