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ABB Turbocharging, 선박 발전기 엔진 전용 터보차저 선보여

ABB Turbocharging이 일본 IHI사와 공동 개발한 터보차저 MXP


CIMAC Congress 2016에서, ABB Turbocharging은 일본 IHI사와 공동 개발한 터보차저 MXP를 선보였다. 출력 2MW까지의 선박 발전기엔진에 장착할 수 있는 MXP(Marine Auxiliary Power) 터보차저는 간소한 작동 선박용 발전기엔진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여 Engine Builder 및 선박 운항사에게 보다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됐다.

 

최적화된 디자인

MXP 터보차저는 우수한 과급성능으로 엔진의 실제 운전범위인 Part load에서의 요구조건을 충족하며, 저 부하 시에도 추가 장치 없이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간소하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HFO로도 문제없이 운전 가능하며, 본선 선원들이 직접 정비할 수 있는 등, 적은 비용으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용이한 서비스

선박운항 중이라도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경우,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MXP 터보차저의 정비 콘셉트는 고객우선주의를 지향하며, 높은 신뢰성과 안전운항을 기본으로 한 셀프서비스 정비콘셉트이다.

교체주기에 국한되지 않는 Condition-Based Maintenance(CBM)는 유연한 서비스 스케줄링로 터보차저 상시운전을 가능하게 하며, 본선 선원들의 셀프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ABB Turbocharging에서는 디지털 셀프서비스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MXP는 ABB 터보차저의 신뢰성과 견고함은 그대로 유지하여 벌커선, 탱커선 및 중소형 컨테이너선에서 요구하는 발전기 엔진의 효율을 충족시키며, 별도의 후처리 장치 없이도 IMO II 규정을 만족시키는 장점이 있다.

 

한편, ABB Turbocharging은 500kW~80MW의 디젤 및 가스엔진용 터보차저의 생산 및 정비를 통해 아무리 열악한 환경이라도 ABB Turbocharging의 첨단기술로 고객에게 연료절감 및 고효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약 200,000만 대의 터보차저가 선박, 발전소, 발전기엔진, 디젤기관차 및 트랙터 등에 운전 중이다. 50여 개국에 100여 곳 이상의 서비스 스테이션에서 Original Parts 및 Original Service를 언제 어디서나 공급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월간 무인화기술 2016년 7월호>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ABB Turbocharging, 선박 발전기 엔진 전용 터보차저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