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B&R Korea와 영진전문대학,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

B&R Korea와 영진전문대학이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B&R Korea가 지난 5월 17일, 영남지역 최고의 전문화 대학인 대구 영진전문대학과 자동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및 주문식 교육 협약식을 체결했다.

B&R Korea의 이인용 대표이사와 영진전문대학의 류용희 부총장, 그리고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화 산업에 필요한 젊은 인재양성을 위한 맞춤형 주문식교육 및 그와 관련된 기타 상호협약을 위한 산학협력서에 서명을 함으로써, 학교와 기업 간의 밀접한 협업을 약속했다. 본 협약을 통해, 영진전문대학에서는 산업자동화기술과 관련하여 B&R로 대표되는 유럽의 선진화된 기술 및 체계화된 교육내용을 기존의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에 도입할 계획이다.

그동안 국내 유명 대기업과의 다양한 산학협력 및 주문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영진전문대학은 이번 글로벌 자동화 업체인 B&R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B&R이 제공하는 통합 및 개방형 솔루션 및 관련기술을 도입하여, 국내 자동화산업의 미래를 담당하는 젊은 인재를 육성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현재 공작기계 및 반도체장비, 조립 및 검사장비 등 단일장비와 관련된 국내 자동화산업은 이미 고도화 및 포화상태에 진입해 있으며, 따라서 향후의 자동화산업에 있어서는 기존의 단순 자동화기술 그 이상의 것들, 즉 스마트, 인텔리전트, IoT, 통합 및 개방성 등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해 영진전문대학은 B&R의 통합 및 개방형 솔루션 및 관련기술을 활용해, 영남지역의 자동화관련 현업종사들에게도 기술지원을 하는 기술 및 교육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월간 무인화기술 2016년 7월호>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B&R Korea와 영진전문대학,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