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CC-Link 협회 한국지부, CLPA Korea 15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

1a작게.jpg

한국미쓰비시전기 김형묵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CC-Link IE는 제조현장의 빅데이터 처리에 최적이라고 강조했다.

 

? 

CC-Link는 아시아 지역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산업용 오픈 프로토콜이다. 

이 CC-Link 협회(CLPA) 한국지부가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고, 지난 11월 9일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CLPA-Korea 15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IO-Link 및 PROFINET, OPC UA 등과의 접속 및 협력을 강화하면서 새로운 제조 트렌드에 적극 대응해 나가고 있는 것이 최근의 CLPA의 행보로, CLPA는 이번 행사를 통해, CC-Link IE가 IoT 및 Industry 4.0 구축에 적합한 통신 프로토콜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POSCO 박한구 상무 및 순천대학교 문용선 교수가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한 발표를 진행하면서, 구체적인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전용 마스터/슬레이브 보드 없이, 소프트웨어를 실장해서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는 CC-Link IE Field Basic이 소개되면서, 주목을 끌었다. CC-Link 패밀리의 향후 행보를 짐작할 수 있게 하는 부분.

취재 최교식 기자 cks@engnew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CC-Link 협회 한국지부, CLPA Korea 15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