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HARTING, 무선 센서 시스템 출시

 

 

 

하르팅.jpg 

? 

HARTING은 지난 SPS/IPC/Drives 2015에서 임베디드 트랜스폰더 베이스(ETB) 제품개발의 발전상을 집중 조명했다.

 

 

임베디드 트랜스폰더 베이스(ETB)가 다음 라운드에 진입했다. 하르팅의 새로운 ETB는 무선기기 전체를 하나의 객체로 명확히 식별하여 그 상태를 몇 미터 거리에서 모니터링한다. 종래에는 각기 4개의 상태 조건에 대한 조사가 가능했지만, 차세대 모델은 필드버스 및 제조공급자를 불문하고 아날로그 측정결과를 독립적으로 수집하여, 배터리 없이 무선으로 이를 전송한다. HARTING(하르팅)은 이 솔루션을 SPS/ IPC/ Drives 2015에서 선보였다.

인더스트리 4.0은 광범위한 컴포넌트와 시설 및 IT 시스템 등의 네트워킹을 의미한다. 종래에는 센서가 케이블이나 배터리를 구비해야 하기 때문에, 고속으로 이동 또는 회전하는 객체 대상의 모니터링이 어려웠다. 게다가 배터리는 항시 유지보수가 필요했다. 그러나 HARTING ETB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고속 이동 컴포넌트도 ‘Industrie 4.0’ 구성요소로 탈바꿈할 수 있다.

특히 종래와 마찬가지로, 차축 공구 및 이송 시스템 등은 고유ID가 부여된다. 뿐만 아니라, ETB는 온도와 같은 현재 환경조건을 측정한다. 이는 결국 해당조건을 정확히 모니터링할 수 있는 까닭에, 공정최적화에 직접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또 다른 센서 및 스위치들을 손쉽게 ETB와 연결할 수 있어서, 기존 상태 모니터링 영역에 전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연동도 가능하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HARTING, 무선 센서 시스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