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IIoT 시대의 생산 자동화를 위한 드라이브 기술, NORD 4.0 READY

독일의 ‘Industry 4.0’ 프레임워크 및 이와 유사한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콘셉트에 부합하는 머신 및 설비 디자인을 위해서는 고도의 유연성과 기능성을 갖춘 스마트 드라이브 기술이 필요하다. 이 드라이브는 원활하게 통신 네트워크에 통합되어야 하며, 효율적인 데이터 프로세싱이 가능해야 하고, 모듈식 분산형 제어 콘셉트를 지원해야 한다. ‘NORD 4.0 READY’를 발표한 독일 제조업체인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간단한 액추에이터에서 복잡한 네트워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주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과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노드 작게.jpg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은 간단하거나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독자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데이터를 상위 레벨의 제어 시스템으로 전달한다.

 

 

 

 

 

최고 22kW에 이르는 유지관리가 간단한 노드의 다기능의 분산형 드라이브 컨트롤러는 동기식, 인덕션 모터에 이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강력한 프로세서와 온보드 PLC, 주파수 인버터를 갖추고 있어 복잡한 제어 공정을 처리할 수 있으며, 독자적으로 프로세스 조건에 대응이 가능하고, 고장도 해결할 수 있다. 인버터 PLC는 연결된 센서나 액추에이터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고품질의 드라이브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데이터를 제어 룸 또는 다른 네트워크 노드에 전달한다. 드라이브 장치는 특정 작업, 즉 속도나 위치를 동기화하는 등의 작업을 그룹화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정의된 파리미터는 범용으로 요구되는 수백 개의 기능들을 위해 제공되는데, 예를 들어, PLCopen 모션 제어 모듈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용이하게 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IIoT 시대의 생산 자동화를 위한 드라이브 기술, NORD 4.0 REA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