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LS산전, 협력사 지원 공로 동반성장 기념식서 ‘FTA 특별유공 부문’ 최고기업 평가


협력회사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LS산전이 체계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반성장 FTA 특별유공’ 분야 최고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LS산전은 지난달 1일, 동반성장위원회 주관으로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코엑스호텔에서 열린 ‘2016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동반성장 FTA 특별유공 단체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시상은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활동 중 FTA 활용 수출경쟁력 강화를 통한 해외 시장 개척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유공자 발굴 및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LS산전은 원산지확인서를 공급하는 협력회사에 대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협력회사의 FTA 활용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모기업과 협력회사 양측 함께 해외 동반성장 성과를 창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LS산전은 상생협력 전담조직인 동반성장팀을 중심으로 ▲관리시스템 구축·운영자금 지원 ▲전문 관리인력 육성 지원 ▲모기업-협력회사간 연계 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FTA 활용에 대한 인식 제고부터 데이터관리, 납품, 사후 추적관리 등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 과정에서 체계적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LS산전은 협력회사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원산지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 올해 약 11억 원 규모의 자금 지원을 통해 지난 6월까지 32개 핵심 협력회사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12월까지 18개 협력회사에 대해서도 추가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LS산전, 협력사 지원 공로 동반성장 기념식서 ‘FTA 특별유공 부문’ 최고기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