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PTC코리아, 기자간담회 개최하고 IoT 비즈니스 전략 발표

? 

? ptc작게.jpg

크렉 헤이먼 PTC IoT 솔루션 그룹 사장이 PTC의 IoT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 

지난 9월 8일 오후, 현대중공업과 PTC가 IoT 관련 MOU를 체결하기 전인 오전, PTC코리아가 신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IoT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올해 4월, PTC 코리아 지사장으로 취임한 박혜경 지사장이 참석해 새롭게 이전한 신사옥에서 가진 행사로, PTC의 IoT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크렉 헤이먼(Craig Hayman) IoT 솔루션 그룹 사장이 방한해 발표를 담당하는 등, 전사적으로 IoT 비즈니스를 가속화해 나가고 있는 PTC의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날 PTC는 그동안 자사가 전개해오던 디지털 관련 비즈니스를 피지컬 세계와 융합시켜, 디지털 세계와 피지컬 세계를 통합하는 IoT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전략을 골자로, 최근 인수한 퀄컴의 증강현실 사업부의 뷰포리아(Vuforia) 솔루션을 자동차에 활용하는 데모를 소개하는 등, 가상세계와 물리세계의 양 세계를 연결해 고객에게 시너지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자사의 독자적인 역량을 강조했다.

PTC의 이러한 IoT 비즈니스 역량은 씽웍스(ThingWorx)라는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취재 최교식 기자cks@engnew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PTC코리아, 기자간담회 개최하고 IoT 비즈니스 전략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