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한국 FieldComm GROUP 마케팅 커뮤니티, ‘FieldComm GROUP Seminar 2016’ 개최

? 이범식작게.jpg

이범식 한국 FieldComm GROUP 마케팅 커뮤니티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공정제어 업계의 대표적인 통신 프로토콜인 HART Foundation과 Foundation Fieldbus가 지난 2015년부터 FieldComm GROUP이라는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이 됐다.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의 산업 환경에 맞춰, 보다 효과적으로 산업 통신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 이번 통합의 목적이다. 

FieldComm GROUP에서는 조직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홍보하기 위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전략을 추진하는 한편, 현재까지 진행해왔던 기술에 대해 고객사 및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 세계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의 하나로, 한국에서도 지난 11월 15일, 서울 종각에 위치한 그랑서울빌딩컨벤션에서 FieldComm GROUP의 현재 추진 상황 및 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여러 가지 기술을 주제로 한 고객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핵심 메시지는 FDI(Field Device Integration)를 통해 각기 다른 프로토콜 디바이스 간의 통합을 용이하게 하고, IIoT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FDI 규격은 FieldComm GROUP과, PROFIBUS & PROFINET International(PI), FDT Group 및 OPC Foundation 등 4 개의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고, Foundation Fieldbus, HART 및 Wireless HART, PROFIBUS 및 PROFINET을 지원하며, ISA100.11a 무선 표준에 대한 지원도 준비 중이다. 따라서 FDI가 공정 산업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도 계기 통합 및 관리의 표준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함축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에 값하는 대목.

이처럼 커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영역이 대폭 확대된 FieldComm GROUP의 향후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취재 최교식 기자cks@engnew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 FieldComm GROUP 마케팅 커뮤니티, ‘FieldComm GROUP Seminar 2016’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