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Xilinx, 사이버보안과 더 스마트해진 산업용 IoT 솔루션 및 에코시스템 선보여

자일링스 로고 작게.jpg

 

 

 

 

 

 

자일링스는 IoT 솔루션 월드 콩그레스(IoT Solutions World Congress)에서 사이버보안과 더 스마트해진 산업용 IoT 솔루션 및 에코시스템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올 프로그래머블 FPGA 및 SoC 디바이스는 사이버보안,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제조, 스마트 의료 등 산업용 IoT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자일링스는 PFP 사이버시큐리티(PFP Cybersecurity)와 협력하여 여러 에코시스템 파트너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고급 보안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주요 데모 가운데, PFP 사이버시큐리티가 제공한 IoT 시스템용 E2E(End-to-End) 사이버보안 데모 시연에서는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제조 및 스마트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FPGA 및 IoT 시스템에서 멀웨어(malware) 공격을 탐지할 수 있는 PFP eMonitor 기능이 소개됐다. 징크(Zynq) 올 프로그래머블 SoC에서 실행되는 PFP 사이버시큐리티 eMonitor는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중 하나인 아이베이아(iVeia)가 개발한 SOM(System on Module) 플랫폼에서 디자인됐다. PFP 사이버시큐리티 eMonitor는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이버보안에 대한 실제 우려를 없앨 수 있는 스마트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내쇼날 인스트루먼트의 스마트 그리드 전력 모니터링 데모는 NI Compact RIO 9068 및 NI 리눅스 리얼타임(Linux Real-Time) 활용 방법과 스마트 그리드 인프라에서 전력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어떻게 전원 품질을 측정 및 표시하고 분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시연해 보였다.

또 QDESYS의 고성능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 데모 시연에서는 프로그래머블 로직으로 매우 빠른 저 잡음 펄스 모듈레이션 제어 루프를 구현하고, EMI 및 고조파를 개선함으로써, 징크 올 프로그래머블 SoC를 이용하여 기존 드라이브 제어 시스템의 효율을 개선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Xilinx, 사이버보안과 더 스마트해진 산업용 IoT 솔루션 및 에코시스템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