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ifm의 새로운 3D 카메라

 

 

new3작게.jpg

 

ifm의 새로운 3D 타입 디바이스의 이미지 칩은 23,000 픽셀이 특징이다.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인 ifm electronic(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에서 PMD 테크놀러지에 기반하여, 주어진 공간에서 다양한 장면과 검출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3D 카메라를 선보였다. 본 3D 카메라는 23,000개의 수신 소자로 구성된 새로운 이미지 칩이 핵심으로, 그레이 스케일 값과 거리 이미지를 통해 출력이 진행되고 통상적인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손쉬운 방법으로 평가작업이 구현된다.

한 개의 수신 소자만을 보유하는 레이저 스캐너와는 대조적으로 ifm의 새로운 3D 타입 디바이스의 이미지 칩은 23,000 픽셀을 큰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3D 카메라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어 마모가 되지 않아 견고한 장점을 지닌다.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파라미터 세팅으로 인해 카메라에 특화된 파라미터를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로의 연결이 가능하다.

각 개별적인 픽셀은 거리측정에 사용되는데 예를 들어 수트케이스, 소포상자, 팔레트들의 치수와 위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본 제품은 사람 수를 카운팅하고 룸을 모니터링 할 뿐만 아니라 컨테이너의 자동적재와 하역, 창고최적화, 충돌방지, 무인 수송시스템의 네비게이션까지도 가능하도록 작동한다. 심지어 제재소에서 트렁크 측정도 문제없이 수행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ifm의 새로운 3D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