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여의시스템, RSAutomation과 협력해 자사의 산업용 PC 비전 컨트롤러 구동

스마트 공장에서 놀자!

국내 자동화 업계의 축제인 ‘Automation World 2016’이 3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팩토리가 전 세계 제조 트렌드로 뜨겁게 부상함에 따라, 글로벌 자동화 기업들은 물론, 내로라하는 국내 자동화 업체들이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게 해주는 제품과 솔루션을 내놓고 열띤 홍보전을 전개했다.
국내 자동화업계를 대표하는 LS산전을 비롯해서 오토닉스, 한영넉스 등의 국내 자동화 업체와 한국미쓰비시전기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등의 굵직한 대형 자동화 기업이 참가해, 대형 부스에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게 해주는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을 선보였으며, 한국케이앤에스 및 피닉스컨택트, 오히너코리아, 로이체 일렉트로닉, ETG, CC-Link 협회, MECHATROLINK 협회 등, 자동화 기술을 주도하는 기업과 협회가 참가해, 새로운 제조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줬다.
전시회를 빛낸 주요 기업들을 취재했다.
취재 최교식 기자 cks@engnews.co.kr



여의시스템

RSAutomation과 협력해 자사의 산업용 PC 및 비전 컨트롤러로 모션과 비전 제어하는 데모 구동
여의시스템은 국내 모션 컨트롤 업체인 RSAutomation과 협력해 자사의 산업용 PC인 YOI-614A와 비전 컨트롤러인 TVC-3000을 통해 모션과 비전을 제어하는 데모를 선보였다.
TVC-3000은 비전 검사장비에 특화된 시스템으로서, USB 3.0을 연결해서 속도저하 없이 12개 포트의 동시 출력이 가능하다.
또 Modbus 장비와 EtherNet/IP 장비를 컨버터해주는 MOXA의 게이트웨이와 다양한 이더넷 스위치가 전개됐다.
또 PC 기반 자동화 업체인 넥스컴의 IoT 솔루션과 모션(Motion) 토탈 솔루션이 소개됐다.
이와 함께 QTS 무인발권 시스템 및 디지털 버스 노선 안내 시스템, 캐시비 무인 발권기 등 여의 시스템 독자의 디지널사이니지 기술이 소개됐다.


RSAutomation과 협력해 자사의 산업용 PC인 YOI-614A와 
비전 컨트롤러인 TVC-3000을 통해 모션과 비전을 제어하는 데모를 선보였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여의시스템, RSAutomation과 협력해 자사의 산업용 PC 비전 컨트롤러 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