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지멘스, 아세아시멘트의 ‘스마트 공장’ 고도화 추진 공급사로 선정

지멘스 로고 더작게.jpg

 

 

 

지멘스의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는 국내 최대 시멘트 및 레미콘 제조회사인 아세아시멘트의 자동화 2단계 프로젝트 공급사로 선정됐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아세아시멘트는 Kiln No.3, Raw Mill No.1 및 No.2, Coal Mill No.1 및 No.2로 구성된 자동화 패키지를 포함하는 자동화 2단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멘스는 2014년에 아세아시멘트의 공장 자동화 1단계 프로젝트를 수행 한데 이어, 다시 한 번 이번 프로젝트의 공급사로 선정되어 관련 업계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멘스는 시멘트 산업에 특화된 지멘스 공정 자동화 시스템 패키지인 CEMAT 솔루션을 아세아시멘트에 제공한다. 또한, MIS(Management and Information System)를 확장 적용하여 공정에 사용되는 데이터의 투명성을 높이고, 전체 생산 공정에 대한 정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네트워크가 형성된다.

새롭게 적용된 원거리 감시 시스템은 현장에서 해결할 수 없는 생산 공정에 관련한 문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원거리에서도 고장 원인을 파악, 점검,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새롭게 적용된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위한 집중 교육을 사용자들에게 직접 제공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일정 수준의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사용 환경을 마련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지멘스, 아세아시멘트의 ‘스마트 공장’ 고도화 추진 공급사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