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지멘스PLM,『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5』서 주제발표

? 

? 1작게.jpg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아시아태평양지역 마케팅 캠페인 이사인 Dieter Klinke 씨는 스마트 이노베이션 플랫폼(Smart Innovation Platform)이라는 디지털 전략을 활용하면 생산성을 높이고, 제품 출시시간을 단축해 혁신을 이룰 수 있다고 역설했다.

?

? 

?

? 

IoT나 Industry 4.0은 더 이상 미래의 트렌드가 아니다.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 세계의 모든 제조 기업은 이러한 새로운 트렌드를 활용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를 목전(目前)에 맞이하고 있는 것. 

따라서 현재, 각 글로벌 제조 자동화 기업들은 Industry 4.0이나 IoT와 관련된 베스트 프랙티스를 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지멘스는 독일정부의 제조업 이니셔티브인 Industry 4.0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대표적인 거물 자동화 기업이다.

잘 알려져 있듯이, 지멘스는 인더스트리 4.0이라는 트렌드에 맞춰 사이버(Cyber) 세계와 피지컬(Physical) 세계를 긴밀하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Digital Enterprise)라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으며, 지멘스 PLM은 자사의 솔루션과 제품이 하나의 공통된 플랫폼에서 연동되고 적용될 수 있는 스마트 혁신 플랫폼(Smart Innovation Platform)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 26일, 코엑스에서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5』가 개최됐는데, Dieter Klinke(디터 클링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아시아태평양지역 마케팅 캠페인 이사 가 컨퍼런스에 참석해, 스마트 팩토리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복잡한 환경에서 기업이 디지털화를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하도록 관련 기업의 인수합병 등, 소프트웨어에 대폭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 지멘스의 최근 행보의 특징으로, 이번 발표에서도 지멘스의 솔루션을 이용해 디바이스 간에 서로 연계가 되고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멘스의 독일 엠버그(Amberg) 공장의 실제 제조라인이 동영상으로 소개가 됐다. 이 엠버그 공장은 지멘스가 자사의 Industry 4.0 베스트 프랙티스로서 마케팅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생산라인에 해당한다.

제품수명주기관리(PLM)를 이용해서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고, 고객으로부터의 피드백을 수집해 실제 개발에 반영하여, 제품을 적시에 좋은 품질로 적절한 가격에 출시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디지털화 전략이 필요하며, 디지털화(Digitalization)는 스마트 혁신(Smart Innovation)을 실현하는 전략이라는 것이 지멘스 PLM의 핵심 메시지다.

<취재 최교식 기자 cks@engnew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지멘스PLM,『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5』서 주제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