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B&R] B&R의 APROL 프로세스 기술이 새 지평을 열다

[월간 무인화기술 6월호

 

B&R의 APROL 프로세스 기술이 새 지평을 열다

 

『ACHEMA 2012』에서 공개될 다양한 새 기능들


 

모니터링 및 프로세스 흐름 제어를 위한 최신식 제어 스테이션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될 30 번째 『ACHEMA 전시회』는 프로세스 산업을 위한 국제적 포럼이며 화학 엔지니어링, 환경 보호, 그리고 생명 공학을 위한 주요 박람회이다. B&R은 이 중요한 산업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프로젝트 설정부터 필드 레벨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APROL 프로세스 제어 시스템의 다재다능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Advanced Process Control’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프로세스 제어 레벨에 추가되었는데, 이것은 Sequential Function Chart 언어에 의한 프로그래밍과 프로세스 모델링을 위한 모델 예측 제어 기능의 라이브러리를 포함한다. 새롭게 개발된 컨트롤러 리던던시(redundancy)는 중요 프로세스들을 위해 1000분의 1초 단위로 리던던트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보장한다.
산업 공장을 위한 전력 모니터링과 에너지 효율성 증가에 관련된 요소들이 종합 EnMon 에너지 모니터링 솔루션에 의해 제공된다. 이 기능은 APROL의 구성 요소로서 ISO 50001과 새로운 표준으로 대체될 EN 16001을 준수하도록 한다. 이 기능들은 모든 단계의 전압, 전류, 주파수, 그리고 무효분(reactive components)을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새로운 X20AP 에너지 측정 모델로부터의 시그널을 평가하는 데 완벽하다.

 

시너지 효과를 통한 비용 절감
B&R의 X20 모듈 제품군에 속한 이 장치는 시스템 제조업자에게 콤팩트한 모듈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계 제조에 있어서도 대량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이 특히 관심을 보이는 것은 이 생산 라인의 HART 모듈로, 새롭게 개발된 자율 진동 평가를 위한 상태 모니터링 모듈이면서 아날로그 인풋 및 아웃풋 기능을 지니고 있다. 
Safe 아날로그 인풋이 달린 X20 모듈에는 필드버스 독립형의 safety 지향적 전송 프로토콜인 openSAFETY를 위한 제품군도 추가됐다. 국제 IEC 61784-3 FSCP 13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이 프로토콜은 계속해서 프로세스 자동화 분야에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ACHEMA 전시회』의 B&R 부스는 Hall 11.1 A63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