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ifm, 엔코더 이상의 엔코더 출시

 

new4작게.jpg

 

 

ifm에서 새롭게 출시한 엔코더는 엔코더 이상의 기술을 제공한다.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인 ifm electronic(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에서 강력한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의한 특수 시그널 평가가 가능한 자기 동작원리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엔코더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그 확장된 지능형 기능으로 인하여 모션컨트롤 분야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의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 작동key, 사용자 친화적인 파라메터 세팅, IO Link를 통한 진단 기능 등은 제품의 매우 독특한 특징이다.

이 신제품은 인크리멘탈 엔코더로 사용이 가능하다. 해상도는 회전 당 2~10,000펄스 사이에서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카운터로써도 사용이 가능한데, 카운팅 방향(위/아래)과 스위치 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기능과 파라미터들은 버튼과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팅될 수 있으며, 동작되는 동안, 현재의 펄스, 카운트 또는 회전속도 값은 세팅모드에 따라 디스플레이된다. 두 가지 색상 (적색/녹색)은 설비가 허용범위 내에 존재하는지 또는 리미트 값이 초과되었는지의 여부를 사용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이 혁신적인 특징에 추가로,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180도까지 전자적으로 회전될 수 있어 다양한 설치위치에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다. 또 다른 혁신성으로 파라미터들은 새로운 엔코더에 직접적으로 설정될 뿐만 아니라, IO-Link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방법으로도 설정될 수 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옵션들은 Industry 4.0에 적합한 기능을 구현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ifm, 엔코더 이상의 엔코더 출시